글로벌시대에 전문성을 갖춘 인재를 육성하는 꿈의 대학 국제대학교
국제대학교 장병집 총장
 




우리 국제대학교가 유일한 길이요, 최고라 말하고 싶지는 않습니다. 그러나...
기초부터 다져 올리는 국제대학교 특유의 열과 성, 잘 가꾸어진 대학문화는 인성을 갖춘 지식인, 경쟁력있는 기술인, 국제 지향적 지성인으로서 국가산업발전에 꼭 필요한 인재를 양성하여 왔다는 평가를 받고 있다.

다가오는 4차 산업시대에 걸맞는 혁신적이고 창의적인 사고를 강조하며 글로벌 경쟁력을 갖춘 전문 직업인으로 성장할 수 있도록 모든 교육역량을 집중하고 있는 대학.

국제대학교는 불확실한 가능성이 아니라 가능한 확실성을 약속한 대학
평택항을 중심으로 한 국제물류의 중심, 고덕 삼성 산업단지, 진위 LG산업단지 등 10여개의 산업단지가 조성된 경기남부 최대의 첨단도시, 서해안 시대를 주도하는 동북아 거점도시 평택은 이미 우리 국제대학교 졸업생들의 활약을 인정받고 있다. 수도권은 물론 전국 각지에서 국제대학교 졸업생들의 능력은 그 빛을 발하고 있으며, 덧붙여 지금 우리는 국제대생들의 명성이 서해안을 넘어 온 세상에 울려 퍼질 수 있는 글로벌 인재 양성에 매진하고 있으며, 배려와 사랑을 실현하는 훌륭한 인성을 갖춘 지성인으로 사회에 공헌 할 수 있도록 학생의 인격과 품성의 고양을 위해 실천적 프로그램을 진행하고 있다. 나 혼자의 출세보다는 공동체와 함께하는 성공인으로 성장할 수 있도록 지속적으로 뒷받침 하고 있다.

국제대학교는 꿈과 희망을 찾아가는(VISION TRIP)길잡이가 되고 있는 대학
학생들에게 지금까지 바라왔던 세상의 낡은 꿈이 아니라 끊임없이 변화하는 새로운 세상의 열린 꿈을 찾을 수 있는 기회를 확대하고, 변화에 능동적으로 대처하여 진정한 꿈을 찾고 도전 할 수 있는 의지를 함양하는데 교직원 모두는 최선을 다하고 있다.

교육역량강화사업
강화사업은 전문대학 직업교육의 질과 학생들의 취업경쟁력을 향상시키기 위해 교육여건 및 성과(취업률, 산학협력 성과지수, 장학금 지급률 등)가 우수한 전문대학을 선정하여 정부가 예산을 지원하는 국가 정책사업 입니다. 또한 교육역량강화사업 목표로 중. 단기 발전계획의 교육목표를 근거로, 인성교육 강화, 산업현장 중심교육 강화, 취업 역량 강화, 교직원역량 강화, 교육환경 인프라 개선등을 통하여 ‘학생중심교육’을 실현을 목표로 합니다.




인성과 학문 그리고 기술과 전문성을 갖춘 ‘4차 산업시대 융합인재’양성
올해로 개교 20주년을 맞은 국제대학교는 1997년 9개 학과로 구성된 평택공업전문대학으로 출발해 현재는 공학. 인문사회. 자연과학. 예체능계열 20개 학과, 25개 전공으로 운영되고 있다. 국제대학교는 융합 4차 산업시대가 요구하는 창의적 사고와 글로벌 경쟁력을 염두에 두고 인성을 갖춘 지식인, 경쟁력 있는 기술인, 국제지향적 지성인 양성을 교육목표로 반듯한 인성을 먼저 세우고 그 위에 학문과 기술을 함양하고 있다. 지난 2월 선임된 장병집 국제대학교 총장은 우리나라 산업발전에 기여하는 전문 인력 육성의 명실상부한 대한민국 대표 전문대학으로 거듭날 수 있도록 노력하고 있다. 또한 인성교육을 중심으로 국제대학교 졸업생이 어디에서나 환영받으며 첨단산업의 집결지인 평택은 물론 대한민국의 산업 역군으로 성장할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하고 있다.

수시 94.5%, 면접 통한 인재 선발
국제대학교는 2018학년도 수시모집에서 1천 912명(정원 내)의 입학정원 중 수시 1차 1천 313명(정원 내), 수시 2차 493명(정원내)등 총 1천 806명(94.5%)을 선발한다. 일반전형은 수시 2차 389명을 모집한다. 특별전형은 정원 내 평택인근 지역 전형(수시 2차 64명), 성인학습전형(수시 2차 40명)을 모집하며 농어촌 출신자, 수급자 및 차상위, 전문대졸이상자, 재외국민 및 외국인, 북한이탈주민, 순수 외국인전형으로 구분된다. 국제대학교는 내신, 수능보다 ‘꿈과 끼’를 중시해 전 학과 면접 및 실기고사를 실시하고 있다. 면접을 실시하지 않는 모델과 및 엔터테인먼트과(연예기획 마케팅전공 제외)의 경우 실기 100%를 반영한다. 수시전형은 차수별로 수험생에게 학과 선택의 폭을 넓힐 기회를 제공하기 위해 복수지원(2개 학과)이 가능하다.


전문 교육기관의 상아탑
국제대학교 아동보육과(2년제)는 다양한 보육 과정을 운영하여 학생 적성에 따라 보육 능력을 특별하게 신장할 수 있도록 하고 있다.

평택공전으로 출발 개교 20주년 2018년 신입생 1천 912명 선발 총 20개 학과.25개 전공 구성
정보통신.아동보육 등 6개 학과 4년제 학위 취득 심화과정 운영

평택 지역뿐만 아니라 각 지역의 보육시설과 국제대학교 아동보육과의 산학협력을 통해 학생들에게 풍부한 현장경험과 전문지식을 제공하고 있으며, 바른 인성을 통해 나눔과 봉사, 섬김을 실천하는 현장 맞춤형 보육 전문가를 양성한다.박재원 아동보육과 학과장은 “학생들에게 양질의 현장 실습과 취업처를 제공하기 위해 아낌없는 지원을 하고 있다”며 “창의적이고 전문적인 보육교사 양성에 그치지 않고 사회에서 요구하는‘바른인성’을 갖출 수 있도록 내실 있는 교육을 제공하고 있다”고 전했다.

취업특화 및 정보통신 교육
국제대학교 컴퓨터정보통신과(3년제)는 산업체의 요구를 반영하여 교육과정 개발부터 취업까지 수요자 중심으로 운영되는 학과로 올해 IT전문기술 인력 양성을 위한 컴퓨터정보전공, 정보통신전공 2개의 전공을 통해 지역전략산업을 기반으로 하는 취업맞춤형 인재육성 특화반을 운영한다. 평택시는 미군부대와 삼성, LG전자등의 대기업 이전을 통해 IT산업 고나련인력수요가 증가할 것으로 예상됨에 따라 국제대학교 컴퓨터정보통신과는 컴퓨터정보전공 90명, 정보통신전공 70명 총 160명의 신입생을 선발하고 졸업 후 4년제 학사학위를 받을 수 있는 3+1 학사학위 전공심화과정도 운영하고 있다. 이태동 컴퓨터정보통신과 학과장은 “삼성의 평택 이전에 따라 삼성을 비롯한 관련 업체의 채용의뢰가 잇따르고 있다”며  “2016년 30여명을 시작으로 올해에도 이미 20여명의 학생들이 취업을 하였고, 기존 130여개의 산학협력업체를 통해 졸업생 대부분이 소프트웨어 개발, 테스트, 네트워크, 통신 등 전문분야에 취업을 하고 있다”고 밝혔다.




호텔외식조리과 인재 양성
국제대학교 호텔외식조리과는 지난 2일부터 5일 고양시 킨텍스에서 (사)한국조리협회 주관으로 열린 『2017 KOREA 월드 푸드 챔피언십 대회』 국제요리 경연종목에서 단체전 대상(중소벤처기업부장관상)과 더불어 디저트 라이브 부문 최우수상(소상공인진흥공단이사장상) 등 금상 33개, 은상 10개를 수상했다. 국제대학교 호텔외식조리과는 이번 대회뿐만 아니라 올해 5월 진행된 『2017 대한민국국제요리&제과경연대회』 에서도 단체전 대상인 통일부 장관상 등 많은 수상한 실적이 있는 명실상부한 대한민국 대표 호텔외식조리과로 자리매김하고 있다. 대회에 학생들과 함께 참석한 호텔외식조리과 이동근 학과장은 “학업과 더불어 밤늦게까지 노력한 제자들이 이번 대회를 통해 훌륭한 성과를 거두어 자랑스럽다.”며 “앞으로도 학생들이 전문지식과 기술을 고루 갖춘 인재가 될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하겠다.”고 전했다.

세무회계 전문기업인 양성
국제대학교 세무회계과(2년제)는 학생들의 현실적인 꿈을 키우기 위해 경영정보분야, 기업회계분야, 세무분야의 체계적인 실무지식뿐만 아니라 전문적인 진로지도를 통해 다양한 분야에서 학생들의 가능성을 실현할 수 있도록 지원하고 있다. 특히 세무회계과 학생들은 책임 지도교수제를 통해 대학생활은 물론 졸업 이후까지 지원을 받는다. 입학부터 졸업까지 대학생활은 물론 전공공부, 자격증 취득, 현장실습, 취업활동, 월드베스트(기업체 탐방), 전산회계동아리(전산회계 자격증 취득), ERP동아리(ERP자격증취득), 우문현답(취. 창업 동아리)등 다양한 학과 활동을 통해 학생들을 전문 직업인으로 양성한다.  김형구 세무회계과 학과장은 “학생들의 잠재적인 능력과 끼를 발굴하고 뜨거운 열정을 이룰 수 있도록 돕고 있다”며“세무회계과를 선택하는 순간, 학생의 꿈은 현실이 되고, 세상으로의 당당한 도전은 시작될 것”이라고 말했다.

해외취업프로그램 운영의 첫걸음...
국제대학교는 재학생 해외취업프로그램 운영을 위해 지난 취업팀과 취업담당 교수, 협조부서, 외부 업체 등 관련자들이 모여 해외취업프로그램 운영을 위한 의견수렴 회의를 통해 해외취업프로그램 지원 계획 수립에 대한 방향을 제시하였다. 국제대학교는 차기년도부터 해외취업에 의지가 있는 학생을 발굴하여 1학년 과정에서 어학 능력을 지원하고 해외 취업프로그램 별도의 특별반을 구성하여 운영할 계획이다. 또한 취업로드맵을 제공하여 재학생들의 해외 취업에 대한 정확한 정보를 제공하고 대학 본부에서 해외 취업 대상자들에 대한 지속적인 사후관리인원을 배치하여 해외취업프로그램을 활성화시킬 계획이며 수렵된 의견을 통해 차기년도 취업정책에 반영할 예정이다.

최선정 학생지원처장은 “국제대학교 재학생의 해외취업프로그램 운영 활성화를 위해 대학 본부와 각 학과에서 다양한 의견을 수렴하고 있다.”며 “재학생 어학능력 향상 프로그램과 같은 해외취업을 위한 기틀을 마련하여 차기년도 취업정책에 반영시킬 것”이라고 말했다.


전문대에서 4년제 학사학위 취득
국제대학교는 전체 학과 중 6개 학과 정보통신공학과(20명, 2년)/사회복지학과(20명, 2년)/호텔관광경영학과(15명, 2년)/아동보육학과(30명, 2년)/유아교육학과(20명, 1년)에서 전공심화과정을 운영해 학생들에게 4년제 학사학위를 취득할 수 있는 기회를 마련하고 있다. 전공심화과정은 전문대학 또는 동등이상의 학위과정 졸업(예정)자들이 전문대학에 개설된 전공심화과정을 이수해 4년제 일반대학과 동일한 학사학위를 취득할 수 있는 제도다. 직업훈련에 초점이 맞춰져 있는 전문학사과정에 비해 전공심화과정은 전공이론에 초점을 맞추기 때문에 더욱 심도 있는 전문지식을 습득할 수 있다. 또한 4년제 학사학위 취득으로 대학원 진학이 가능해지고 취업 영역도 확대된다. 국제대학교는 전공심화과정 입학생 전원에게 매 학기 등록금 30%를 장학금으로 지급한다.

내년 1월에 열리는 「2018년도 전문대학 정시 입학정보 박람회」
정시 모집생들을 위한 “2018년도 전문대학 정시입학정보 박람회”가 2018년 1월 4일부터 6일까지 열린다.  | 박상민기자







글쓴날 : [17-11-29 13:11] 신문관리자기자[news2466@naver.com]
신문관리자 기자의 다른기사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