글로벌시대 최상의 생산품으로 소비자들을 사로잡을 홍성축협 명품홍성한우

홍성 축협 현황과 추진계획은 ?
지금 현재 조합원들이 제일로 원하는 것이 유통부분이 활성화 돼야 모든 부분이 활발하게 진행되고 있습니다. 유통이 활성화 돼야 구매까지 모든 사업이 연관되고 있는데, 현재 구매 유통활성화를 위해서 저희들이 전반적인 계획을 세우고 추진해 나갈 계획을 잡고 있습니다. 홍성한우 브랜드를 가지고 최대한 활용해서 저희들이 전국 유통망 활성화로 조합원들이 불편이 없도록 최대한 노력해서 기여하고자 합니다.
미비하다기 보다도 현재 잘 되어 있는데, 더욱더 활성화 시켜야 되지 않냐 생각하고 있죠. 현재 저희들은 전자상거래라든가 서울 주요 브랜드라도 활용해서 주요 매장을 공략해 나가면서 유통 활성화를 위한 노력을 하고 있습니다.

조합원들에게 향한 서비스의 온도는?
동감하는 부분입니다. 현재 보면 소비자들이 감동을 받으면 자동적으로 우리와 친근감이 있게 돼죠, 그렇기 때문에 아까 축산물 공급이란든가 조합원들에게 모든 부분에 감동을 줄 수 있고 에로사항 없이 해나감으로써 소비자들과 조합원들이 믿고 찾을 수 있는 조합을 이루고 합니다.
아까같은 경우는 축산물 공급에 대해서는 무항생제 축산물 인증이라든가 소비자들이 믿고 찾는 건강한 축산물 공급이 주목적이고, 또한 조합원들한테는 소외된 조합원 없이 다 하나로 갈 수 있느 조합을 만들어 가는 것이 주목적입니다.
그리고 나머지 구제역이 확산 되지 않도록 조합원들에게 예찰활동 강화라든가 직원들한테 예찰활동 강화할 수 있도록 그런 체제로 나가고 있죠.
현재 지금 축산 농가에서는 예전 보다 인식이 많이 달라져 있습니다. 예전에는 소독같은 개념 없었지만 지금은 모든 질병이 많이 발병하다 보니까 축산 농가 자체에서부터 자발적으로 해야되거든요 그래서 각 농가에서는 주기적으로 방역 일지를 써가면서 방역 활동을 자체적으로 하고 있는 농가들이 지금 많이 있습니다. 때로는 정부에서도 그러한 방역을 하지 않는 농가들에 제제를 많이 강화하고 있습니다. 그리고 보상차원에서도 차별화 지급을 하고 있습니다.

본 축협을 이끌어 가는 신념과 발전계획은
글로벌시대 결코 경쟁력을 갖추지 못하면 도태되는 시대에 살고 있습니다. 고로 저는 홍성축협을 이끌어 가는 조합장으로서 책임과 의무를 다하는 노력 속에  우리 조합원들이 투명하고 정직한 업무를 함으로 인해홍성축협이 활성화 및 경쟁력을 갖춘다고 믿기 때문에 투명경영을 강조 하고 있습니다.
우리가 시급하게 요하는 것은 공장을 현대화 하여 보다 신속 정확 그리고 질좋은 생산품을 소비자들에게 전달하는 것이 중요하다고 보기에 우리 축산인들의 염원은 공장을 현대화 사업을 추진할 계획을 갖고 있습니다.
그리고 우리 조합원이 2,550명인데 건강하고 행복한 삶의 질을 위해서는 건강이 우선되어야 하기 때문에 복지 사업으로 매년 건강검진을 해서 건강의 완벽한 신뢰도 있는 건강검진을 하고 있습니다. 앞으로 계속 연차적으로 한번에 다 할순 없고 일년에 160명 정도씩 계획을 세워서 할 예정입니다.

홍성 축협이 가지고 있는 특기나 브랜드에 해서 소개를 부탁드립니다.
홍성한우 브랜드가 정착한지가 4년이 되었습니다. 홍성한우 브랜드를 활성화시키기 위해 노력하고 있고 홍성한우의 브랜드가 전국적으로 확산되고 있습니다. 전년도에 KBS방송에 소개 되어 인지도도 높고 홍성한우를 찾는 고객들이 많이 늘고 있습니다.
우리 조합에서는 TMF 사료공장을 신설한지 3년 정도 되었는데 그 사료를 먹은 농가들의 소들이 육질이 아주 뛰어나 소득 향상에 많은 기여를 하고 있습니다. 그런 부분을 보완하면 홍성한우의 명성이 더욱 활성화 될 것으로 생각됩니다.
홍성한우 TMF는 기존에 사용하던 원료인 볏짚사용을 중단하고 대채 조사료 총체사료벼를 사용하여 품질이 한층더 향상시켰으며, 홍성축협 섬유질 배합사료응 현재 볏짚을 전혀 사용하지 않고, 조사료원으로 총체사료벼, 총체보리, 이탈리안라이그라스, 연맥, 톨페스큐를 위주로 사용하고 있습니다.
저희 홍성축협 섬유질 배합사료공장은 최신기술 접목과 신규원료 개발, 도입을 통해 지속적으로 품질 업그레이드 매진을 하고 있으며 이용농가 출하성적 또한 15년 3/4분기 1등급 이상 출현율아 94.1%, 1+이상 출현율 76.1%로 상당한 수준에 도달해 있으며지속적으로 양축농가의 소즉향상에 만전을 기하고 있습니다.
축산과학연구원에서 연구한 바로는 거세한우의 경우 총체사료벼 급여로 관행대비 일당 증체량6% 개선되었으며 착유우의 경우 산유량 7% 증가한것으로 보고되어 있습니다.
조합원이 생산해서 중앙에 공판장으로 보내면 공판장에서 출하를 하여 경매로 의해서 가격이 결정되는데 소득이 상당히 좋습니다.
연동제를 실시하여 가격이 내려가면 내려가는 데로 올라가면 오르는 데로 판매를 실시하고 있기 때문에 소비자들의 좋은 평가를 받고 있습니다. 저의 조합의 경우에는 하나로 마트에 정육파트가 있어서 더욱 저렴하게 구입하실 수 있습니다.

지금은 모든 부분이 서비스 시대인데 이웃이나 조합원들에게 어떤 서비스를 할 예정인지?
연동제를 실시하여 유통마진을 줄여야 하지만 우리 하나로 마트에서는 유통마진을 줄여 판매하고 있어서 전국적으로 많은 물량이 택배로 나가고 있습니다. 등락이 심한 유통마진을 줄여야한다고 생각합니다. 그런 부분이 활성화 되어야만 소비자들이 더욱 저렴하게 구입할 수 있습니다. 유통마진의 등락을 해소시키면 좀 더 많은 소비자들이 홍성한우를 좋게 평가 할 것으로 생각됩니다.
홍성축협 하나로클럽은 지역경제발전에 기여하는 신토불이 향토매장으로 1,298평 규모의 최신 유통시설과 위생적인 매장, 차량 100대를  동시 주차할 수 있는 주차공간을 갖춘 대형매장입니다. 지역 농축산물 직거래를 통해 생산자와 소비자를 동시에 보호하고, 지역경제발전에 기여하는 신토불이 향토매장으로 조합과 조합원 그리고 소비자가 함께하는 이상적인  시스템으로 운영되고 있습니다. 

▶홍성한우(암소) 판매코너
홍성지역에서 12개월이상 사육되고 출생일로부터 65개월령이내된 한우 암소만을 선별하여 연간 900여두 이상 판매하고 있으며 일평균 1천만원이상 매출액을 기록하고 있습니다.

▶로컬푸드 코너
지역 농업인이 생산ㆍ수확한 농산물을 다단계 유통경로 없이 저렴하게 매장내에 진열 판매함으로써 농산물 소비 촉진과 농업인 소득증대 및 농촌경제 활성화에 크게 기여 할 뿐만 아니라 소비자의 가계부담을 경감시켜 주고 있습니다.

▶조합원 편의 서비스안내
하나로클럽 매장 내 365자동코너 4대를 운영중에 있으며, 가정에서 카드결재 및 포인트 적립 가능이 가능하고, 3만원이상 구매고객의 상품 배달 및 주문배달 서비스를 제공하고 있습니다.
매년 주기적인 전단할인 행사를 실시하여 농축수산물 및 공산품을 저렴하게 판매 <홍성군 브랜드 홍성한우(암소) 할인판매>를 실시하며, 매년 상반기 정기적인 개점 사은행사( 약 6천만원 ) 및 하반기 경품행사( 약 2천만원 )를 통하여 고객님께 환원하고 있습니다.
인터넷쇼핑몰(인터넷쇼핑몰:www.hslcmall.kr) 이용시 익일배송을 원칙으로 문하신 바로 다음날 식탁에서 신선한 홍성한우를 만나실 수 있습니다.

글쓴날 : [16-02-29 10:42] 신문관리자기자[news2466@naver.com]
신문관리자 기자의 다른기사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