남양주시 생활체육회 이흥재 회장
인내와 단합으로 역동적인 체육 프로그램 활성화 조성

건강이 재산이다.” 라는 말이 있다. 체육을 통해 정신과 마음이 일치 되면 이상을 위해 창조적 인생을 건설해 나갈 수 있다.라고 해석 할 수 있다. 이에 건강한 삶과 행복을 위해 전국에 지역 생활체육회가 출범하면서 생활체육회 동호인들의 적극 활동과 지역 모두가 단합된 모습으로 인프라 확충 및 지원사업에 열정적인 모습을 보이는 남양주시생활체육회의 이흥재 회장을 만나 유익하고 힘이 넘치는 생활체육회의 활성화된 모습에 대해 살펴보았다.

 

 

 

1995210일 설립되어 현 43개 종목 1,259개 클럽 82,500여명이 가입되어있으며 남양주시 생활체육회는, 11종목 생활체육을 전 시민이 생활화하여 어린이부터 고연령층에 이르기까지 시민건강, 체력증진과 전한 여가선용 및 본회에 가입된 가맹단체를 조율 발전시킴으로서 남양주시민의 친목과 화합을 통한 건강한 남양주를 실현하고자 설립 되어 현재까지 발전된 모습으로 활성화가 되고 있다.

또한 행복한 스포츠, 건강한 남양주 및 생활체육 동호인 적극 활동을 위해 최고의 프로그램인 클럽리그전을 개최하여 시민 건강과 증진 및 화합을 도모하고 있다.

이어 남양주 시민의 시민건강을 위한 프로그램 및 핵심과제로는 종목별 경기가맹단체를 상대로 정기적인 안전교육(심폐소생술, 응급처치술 등)을 실시하며 관내 종합병원과의 MOU를 통한 안전사고 예방 중심의 각종 체육행사를 운영하고 있고 시민의 11종목 참여유도를 위하여 동호인 클럽리그전개최 각종 생활체육대회에 참가하고 있다. 기업체 한마음족구대회 개최를 통한 기업체, 노사 간의 소통과 가족참여를 유도함으로서 남양주시 기업체 한마당축제를 이어나가고 있으며 아동, 여성, 다문화 등의 다양한 계층의 참여유도를 위하여 여성활성화대회, 멀티스포츠클럽 등의 대회 및 교실을 운영 하고 있다.

 

이흥재 회장, ‘체육을 통해 건강한 숨소리, 행복한 삶을 영위하게 만드는 게 내 임무

 

남양주시생활체육회의 이흥재 회장은 체육을 통해 건강하고 향상된 삶의 질을 높이고자 준비된 자세로 체육시설 인프라 확충 및 체육동호인의 복지에 적극 지원의 폭을 넓혀 나가고 있다.

체육회를 10년째 회장을 맡고 있는 그는 희망과 복지가 있는 체육회 동회인의 적극 호응에 발맞춰 열악한 환경 속에서도 복싱선수 출신답게 의지와 뚝심으로 역동적이고 활성화된 체육회의 모습을 보여주고 있으며 승부에 치우지지 않는 재미와 행복이 넘치는 남양주시 체육회를 만들어 나가고 있다.

이어 복싱의 고향인 미국을 방문해 복싱 다이어트를 도입하여 남양주시에 최초로 정착시킨 이 회장은 안주하지 않고 끊임없는 연구와 노력이 남양주시 생활체육회의 활성화가 되는데 일임이 되고 기존의 구태의연한 생각을 버리고 항상 개발하고 선진 생활체육회 문화를 우리환경에 맞게 도입하여 조성하는 것 또한 추구하는 임무이다.”라고 피력했다.

이흥재 회장은 억지가 아닌 즐기는 스포츠, 만족하는 남양주시 생활체육회를 위해 뒤 받침 해 주시는 이석우 시장과 이철우 시의회의장께 항상 감사하는 마음을 전하고 불우하지만 스포츠재능이 있는 꿈나무들을 육성하는데 주력하고 있다.”라고 소신을 전하고 전직 선수출신을 적극 활용하고 지역 내 숨은 재능을 가진 사람들과 함께 하는 재능기부역점사업에 주요하여 동호인들의 인기 속에 계속 진행되고 있다.”라고 말하며 쉬어가지 않고 투명한 정책으로 회장임기 동안 이어갈 생각이다.”라고 하는 말 속에 남양주시 생활체육회가 단합된 모습과 화합 속에 운영되고 있다는 것을 쉽게 찾아볼 수가 있었다.

 

남양주시생활체육회의 발전과 붐 조성, 저변확대를 위한 프로그램 활성화

 

남양주시생활체육회가 동호인으로부터 큰 호응과 인기에 운영되는 광장체조교실은 시민들이 생활체육 활동에 적극 참여할 수 있도록 기초적 참여 환경을 제공하고 범시민 체육활성화 운동을 전개하고 있으며 취약계층의 체육복지 확대를 위해 12개소 노인, 아동센터에 생활프로그램을 지원 운영하고 있다.

이외에 생활체육대회 참가 및 개최지원, 생활체육 교실 및 프로그램 상설 운영을 구체적으로 보면 다음과 같다.

생활체육교실 상설운영은 사회적 취약계층의 생활체육 참여 기회가 확대하는 사업으로

일시는 3~ 12월 까지 10개월 동안이고 장소는 남양주시 일원 (삼패한강공원, 와부, 호평, 평내, 오남), 교실운영은 광장체조 교실, 계절 스포츠 (스키교실, 래프팅 교실)에서 실시하고 있다.

멀티스포츠 클럽운영도 사회적 취약계층의 생활체육 참여 기회를 위해 마련한 프로그램으로

일시는 3~ 8월 까지 7개월 동안이고 장소는 컨퍼런스장, 교실운영은 2개 종목 (배드민턴, 탁구) 140명으로 구성되어 있다

신나는 주말생활체육학교는 5일제 수업 시행에 따른 토요 휴업일 에 대한 학생들에게 스포츠 레저 활동 수용 충족과 청소년의 체력 강화 및 건전한 여가를 지원하는 목적으로 운영되고 있다. 일시는 3~ 12월 까지 9개월 동안이고 장소는 관내 학교, 참여규모는 39개교(초등학교 26개교, 중학교 7개교, 고등학교 5개교, 특수학교 1개교)에서 운영 한다.

시민 걷기운동 보급은 걷기운동 보급을 통해 eco를 실현하고 권역별 걷기 동호인 저변확대를 위해 남양주시 생활체육회에서 적극 지원하는 스포츠 중 하나이며 모두가 한마음으로 즐겁게 참여할 수 있는 운동이다. 한강걷기대회가 개최되고 일시는 201559, 장소는 한강삼패지구에서 10,000여명이 참가 예정이다.

기업체간, 노사 간의 소통과 활력이 넘치는 직장 분위기를 조성 및 가족 참여를 통한 남양주시 노사, 근로자 가족의 한마당 축제 분위기를 조성하는 남양주시기업체 한마음 족구대회가 주목을 받고 있다. 일시는 10월중 하루로 장소는 남양주시종합운동장에서 94개 업체 125개 팀 2,500여명의 규모로 대회를 치를 예정이다.

동호인 클럽 육성은 동호인들의 자발적인 참여를 통한 클럽 간 화합 도모 및 시민 11종목에 참여 하여 동호인 저변 인구확대를 위한 명목으로 기간은 3~ 11(9개월)이며 장 소는 남양주시 일원, 대회규모는 8개 종목(배드민턴, 볼링, 축구, 테니스, 농구, 탁구, 배구, 족구) 15,000여명 참가 중에 운영되고 있다.

각종 생활체육대회참가를 통한 건전한 여가선용 및 건강한 체력증진, 동호인간의 우정과 화합 등 생활체육 활성화 및 인구 저변확대와 시 대표로서의 자긍심과 애향심을 고취하고 있으며 그밖에도 남양주시장배 유소년 축구 I리그 개최, 다산기 전국 리틀야구대회, 다산기 전국 사회인야구대회, 4월부터 11월에 리그가 열릴 예정이다.

 

지역시민 모두가 하나 되는 체육회, 행복과 나눔으로 형성되는 체육회

 

이흥재 회장의 항상 분주한 모습으로 최선을 다해 임무를 이행하는 모습이 남양주시 생활체육회 중장기적인 균형발전으로 이어간다. 시민들이 다양한 생활체육을 매개로 어우러지면서 시민화합 과 소통에 크게 기여하는 생활 체육회는 이제 선택요소가 아닌 삶의 필수요소 이며, 또한 생활체육 저변확대는 우수선수 발굴에도 기여하는 바가 크기 때문에 앞으로의 생활체육은 종합스포츠클럽을 통하여 생활체육과 전문체육이 하나 되며, 다연령, 다세대, 소외계층, 지역주민이 4계절 참여할 수 있는 다양한 프로그램과 체육행사를 통한 행복한 스포츠, 건강한 남양주를 실현할 것이다.

글쓴날 : [15-04-01 10:45] 신문관리자기자[news2466@naver.com]
신문관리자 기자의 다른기사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