생동감 넘치는 수원, 세계속의 경주
 
 

 

시민과 함께 하여 더욱 생동감 넘치는 수원
시민에 의한, 시민을 위한
‘수원시 좋은시정위원회’

수원은 정조대왕의 개혁 정신이 깃든 빛나는 세계문화유산 화성이 시내중심에 위치한 문화와 역사가 있는 도시이자 교육의 도시이다. 수원시는 민선5기 염태영 시장의 개혁의지를 실천하기 위해 전략적 수단을 도입, 거버너스 행정의 핵심으로 수원시 좋은시정위원회를 구축하여 시를 운영하고 있다. 이는 사람 중심의 행정으로 정책개발 단계부터 시민에 의한, 시민들을 위한 정책제안으로 추진하고, 시민과의 소통과 토론을 통한 실질적인 주민자치를 실현하며, 정책 결정시 사전에 이해당사자와 전문가, 시민의 의견수렴은 물론 과정을 공개시키기 위함이다. 시민의 참여와 함께 시정의 주요 정책에 대하여 조사와 연구를 통해 중장기 발전을 위한 정책개발과 도입, 평가 그리고 환류 라는 새로운 틀을 착실하게 마련해 나가고 있다.
경제적 활력이 넘치고 일터가 즐거운 생동감 넘치는 수원을 만들고 깨끗한 환경, 건강한 도시, 따뜻한 나눔과 즐거운 소통의 사회를 만들어 나가는 것이 수원시 염태영 시장의 비전이다.

 


창조적인 문화, 관광도시로 도약하는
세계속의 ‘경주’

한반도 최초의 통일국가 화랑·화백·선덕의 소중한 혼이 살아 숨쉬는 경주.
경국제화시대에 도전과 개척정신으로 일찍이 해외로 눈을 돌린 실크로드 최동단 경주시는 찬란한 문화와 첨단과학이 어우러져 희망의 도시 그리고 건강하고 풍요로운, 살기좋은 도시로 비상하고 있다. 또한 경주시는 국내를 넘어 세계속의 경주시로 그 면모를 드러내며 평가받고 있다.
특히 주목할만한 것은 새로운 천년을 도전하며 문화 예술이 살아 숨쉬는 창조적인 문화, 관광도시로 도약하고 있다는 점이다.
최양식 시장은 확고한 경영철학과 국내를 넘어 세계속의 경주시로 발전시키겠다는 의지가 강하다.

글쓴날 : [13-05-02 13:46] 신문관리자기자[news2466@naver.com]
신문관리자 기자의 다른기사보기